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니]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등장인물 소개 & 줄거리& 전체리뷰

by ※.. 2020. 5. 8.

 

오늘 추천해 볼 애니는 바로 '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私の ヒーローアカデミー'입니다.

액션 애니를 좋아하시는 분들 이시라면 무조건 봐야 하는 애니메이션이에요! 2014년 7월 21일 32호부터「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 중인 일본의 작가 호리코시 코헤이(: 堀越耕平)가 그린 만화로 얼마 전에 4기가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4기는 여러 종류의 빌런들과 새로운 등장인물도 많이 나와 더 볼 맛이 나더라고요.. 5기도5기도 확정되고 4기 마지막 화 장면에 예고 장면도 나옵니다!

 

*주의* 스포가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서 봐주세요.

 

줄거리

 


주인공인 '미도리야 이즈쿠'는 일명 개성 사회라고 불리는 시대에서 무개성으로 태어납니다. 그는 어릴 적부터 평화의 상징 No.1 히어로 올 마이트의 영상을 보면서 히어로를 꿈꾸게 되었는데요. 무개성인 탓에 부모님 마저도 그의 꿈을 응원해주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어느 날 빌런에게 위험에 처한 미도리야를 올 마이트가 구해주게 되는데요.

 

롤모델이 올 마이트인 미도리야는 그를 쫓아가는데.. 그에게 '제가 히어로가 될 수 있을까요?'라고 묻게 됩니다. 올 마이트마저도 돌아오는 대답은 '될 수 없다'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길을 지나다가 자신의 소꿉친구인 '바쿠고'가 자신도 당한 빌런에게 위험에 처해있는 모습을 보고 바로 뛰어듭니다.

 

다른 히어로들도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는 상황에 극적으로 올 마이트가 다시 와서 미도리야와 바쿠고를 구해주게 되고 미도리야는 다시 한번 묻습니다. 개성이 없지만 그저 구하려고 달려가는 미도리야의 모습을 보고 올 마이트는 생각을 바꾸게 되고 그는 '너는 히어로가 될 수 있다'라는 대답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올 마이트는 미도리야를 제자로 삼으며, 유에이 고등학교에 입학해 본격적으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등장인물

주요 인물 위주



'미도리야 이즈쿠'


미도리야 이즈쿠

주인공인 미도리야 이즈쿠는, 임시 히어로 명이 '데쿠'라는 멍청이 , 바보라는 뜻을 지닌 이름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이 이름으로 활동하게 된 계기는 히어로 양성 학교 유에이 입학시험에서 '우라라카 오챠코'를 만나게 되고 이름을 서로 물을 때, 그는 데쿠라고 불러 달라 하였고, 우라라카가 부르는 '데쿠 '라는 뜻이 힘내라고 들려서 그렇게 정하게 된 거 같네요.

성격은 착하고 순한 1학년 A반 애들 중에서도 유독 그 착함과 순수함이 보이는데요. 처음 힘을 물려받았을 때 그 힘을 제대로 조절하지 못하여 한 번 능력을 쓰면 그 신체부위를 못 쓰게 되는데, 타인을 구하기 위해서라면 자신의 몸을 혹사시켜도 타인을 지키려는 의지가 강하고 희생 감과 정의로움이 가득 찬 학생입니다. 물론 이런 무모한 부분도 있지만 무개성 시절부터 적은 히어로 노트로 분석과 판단 능력으로 엄청난 전략 능력을 보여줍니다.

 

개성은 물려받은 ' 원 포 올'로, 대대로 이어지는 힘인데 이것은 '올 포 원'이라는 힘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힘으로 올 마이트로부터 이어받은 힘입니다. 이 힘은 한 명에게 물려주게 되면 그 물려준 사람은 서서히 힘이 약해지며 다음 세대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힘은 각 신체에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100% 힘으로 쓰게 되면 그 위력이 엄청나며 , 자신이 더 성장하면 점점 더 세지는 힘입니다.


'바쿠고 카츠키'


바쿠고 카츠키

바쿠고 카츠키는, 미도리야의 소꿉친구로 종종 '캇 쨩'이라고 불립니다. 그리고 점차 1학년 A반 친구들도 가끔 부르기도 하는 별명이 되었습니다. '카츠키'라는  이길 작정이라는 뜻인 이름을 쓴 것으로 보니 이름으로만 봐도 승부욕이 많고 이기적인 것이 느껴집니다.

성격은 착하고 순한 1학년 A반 친구들  중에서도 성격이 괴팍하고 폭언을 자주 내뱉는데요. 다혈질 성격이라, 같이 있는 친구는 카미나리 밖에 없습니다.. 자존심이 꺾인다면 엄청나게 자신의 능력을 마구 발사하며 위협하고 자신이 불리한 상황에서도 달려들어 상대방에게 이기려고 하여 많은 위험 상황에 빠지게 됩니다.(예를 들어 임간 합숙 납치 사건 ,,이나 등등) 하지만 전략기술은 미도리야 못지않게 잘 짜고 계산능력이 뛰어나기도 합니다. 그리고 진정으로 상대방의 능력을 인정하면 약간의 존중도 보여주기도 합니다.

 

개성은 불의 개성 , 정확히는 폭파의 개성인데요. 손에 땀을 폭파시키는 것으로 개성 중에서도 좋은 개성으로 평가됩니다. 위력이 엄청 세며 그의 코스튬에는 그걸 증폭시킬 수 있는 장치가 있어 거의 건물 하나는 통째로 날려버릴 수 있는 위력입니다. (예를 들어 입학 후 첫 실습에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우라라카 오챠코


우라라카 오챠코

우라라카 오챠코는 , 미도리야가 유에이 입학시험에서 처음 만난 친구로 넘어질 뻔 한 미도리야를 무중력으로 도와준 여학생입니다. 마찬가지로 유에이 입학시험 때 그녀는 미도리야에게 도움을 받아 그 이후로 같은 반인 이이다 텐야와 토도로키 쇼토 그리고 미도리야와 함께 다니기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 미도리야에겐 별 감정이 없었지만 미도리야의 성격 , 자기가 추구하는 영웅 정신과 누구보다 깊은 정의감에 서서히 호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 감정을 숨기고 살다 깨달은 계기가 (임간 합숙 빌런 습격사건 때) 한 빌런의 말로 깨닫게 됩니다. 최근 4기에서는 창 밖에 있는 미도리야를 보고 얼굴이 빨개진 것을 보고 아시도 미나가 ' 사랑이다!' 외친 장면도 나온 걸 봐선 완벽한 짝사랑인 거 같습니다. ㅎㅎ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에선 잘 볼 수 없는 소녀스러운 장면으로 나옵니다.

개성은 무중력으로 , 손가락이 닿는 물체 모든 중력을 없애 버리는 능력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물체를 다 띄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최대 3t까지 들어올 릴 수 있으며 이 무게를 넘어버리면 멀미를 해 토하기도 합니다. 자신의 몸도 띄울 수 있는데 이것도 집중력이 많이 필요해서 오래 해버리면 이것도 멀미가 난다고 하군요. 또한 손가락을 다시 모으면 능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이다 텐야


이이다 텐야

이이다 텐야는, 미도리야가 유에이에 들어와서 두 번째로 사귄 친구입니다. 이 캐릭터는 이름난 집안에 도련님이며,  엘리트 학생입니다. 성적도 우수하고 규칙을 준수하는 전형적인 모범생 스타일인데요. 반장으로 뽑혀 성실히 1학년 A반에 임해 주고 있습니다.

 

각자의 이유를 존중해 주고 선생님이나 친구들에 말에 귀 기울이며 열심히 옹호해줍니다. 솔직하게 인정이 빨라 미도리야를 자신보다 높게 평가하며 본받을 것을 다짐하기도 합니다. 반장이 된 이후로는 더욱 반 친구들을 살뜰히 챙기며 맏형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이다를 감정적으로 움직이게 하는 사건이 있었는데요. 자신의 동경 대상인 둘째 형이 히어로 살인자에게 당하자 극 중 매우 분노하며 친구들에게도 말하지 않고 자기 혼자 힘으로 해결하려고 했는 장면이 있었는데 새로운 모습을 보여줘서 저한텐 인상 깊은 시리즈였습니다! 

개성은 엔진이며, 종아리 근육에 터보 엔진이 달려있습니다. 다리 한쪽에 6개씩 총 12개의 배기구가 돌출되어 있고, 엔진을 작동시켜  토크를 올리면 배기구에서 엄청난 불꽃이 나오는 것으로 빠른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적으로는 발차기로 상대방에게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배기구가 막혀버리거나 연료가 100% 오렌지 주스라서 탄산 주스를 마셔 버리면 능력을 잘 쓰지 못합니다.


 

 

' 토도로키 쇼토'


토도로키 쇼토

토도로키 쇼토는, 입학시험을 따로 치르지 않고 유에이에 추천 입학자로 입학을 했는데요. 그의 아버지는 No.2인 엔데버이고, 어머니는 현재 병원에 입원 중입니다. 잘생긴 외모에 능력도  거의 1학년 중에선 최상이라고 평가됩니다. 그의 외모의 한쪽은 아버지를 닮아 청록색 눈에 빨간 머리 , 한쪽은 어머니를 닮아 흰머리로 투톤헤어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쪽 눈에 있는 화상 흉터는 어릴 적 아픈 추억이 담겨 있는 상처입니다.

토도로키 쇼토는 원래는 과묵하고 냉랭했습니다. 이는 No.2인 자신의 아버지 엔데버에 의해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평소 혹독한 훈련을 받고 가정에 무심하고 폭력적인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자라온 쇼토는 자연스럽게 아버지를 싫어하게 되고 자신이 엔데버의 아들인 것을 발설하지 않습니다.(엔데버가 너무 티 내서 금방 들통나지만) 체육대회 이후 성격이 많이 바뀌었는데 예전엔 그저 차갑기만 했던 그가 이젠 세심한 배려도 보여주고 바쿠고 납치 사건 때 키리시마가 찾으러 가자고 의견에 첫 번째로 동조하고 전투에서도 친구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개성은 반랭반열, 앞에서도 말했듯이 아버지를 닮은 붉은 머리와 청록색 눈이 있는 왼쪽은 불을 쓸 수 있는 개성이며 어머니를 닮은 흰머리 쪽에 오른쪽은 얼음 능력을 쓸 수 있는 개성입니다. 전투력으로는 유에이에서 최상이고 , 빌런들도 미도리야의 원포올과 더불어 토도로키의 능력을 경계하고 있습니다.


 

 

'올 마이트'


올마이트

올 마이트는 , 갑자기 나타난 최강의 히어로인데요. 평화의 상징 , No.1 히어로라고 불리며 활동을 합니다. 언제나 미소를 지으며 사람들을 구하는 그는 사람들을 안심시킴과 동시에 빌런과 다가올 위험에 대해 자신의 공포를 숨길 수 있다 해서 언제나 미소를 짓고 사람들을 구합니다. 코스튬이나 이미지가 미국 영향을 많이 받은 거 같은 부분은 예전 미국 유학으로 인해 그런 것 같습니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더 무비: 두 명의 히어로에서 더 자세히 언급됩니다!)

 

히어로 로선, 강인한 정신력으로 버티며 빌런들을 무찌릅니다. (1기 유에이 빌런 학교 습격 편을 보면 노우 무와 대립하는 씬에서 자신이 피를 토해도 끝까지 버티며 노우 무를 쓰러뜨리는 장면에서 알 수 있습니다) 5년 전 ' 올 포 원'과 대립으로 한쪽 폐와 위장을 적출한 탓에 지금은 근육질 몸매인 머슬 폼 유지 시간이 짧아지고 마른 몸매에선 소리만 질러도 피를 토합니다.. 원래는 은퇴를 진작 해야 하지만 빌런들에게 자신의 존재에 의해 범죄를 저지르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버텼습니다. 그렇게 3기에는' 올 포 원'과 마지막 대립으로 (정말 명장면입니다..) 공개적으로 은퇴하게 됩니다.

 

선생으로선 , 히어로랑 다르게 많이 부족합니다. 미도리야에게 ' 원 포 올 '사용법을 그다지 잘 알려주지 못합니다. 올 마이트는 원래부터 천부적인 재능이 있었기 때문에 어떻게 지도를 할지 많이 고민하는 모습이 애니메이션에도 종종 나옵니다. 선생으로선 아직 성장 단계인 거 같습니다.


마무리

 저는 굉장히 재미있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어요! 그저 평범한 초능력 만화라고 여겨질 수도 있겠지만 각 캐릭터마다 개성과 능력이 다르고 각자 성장하는 스토리와 빌런들과의 대립 , 전투 장면은 하나하나 다 명장면이라고 여겨질 만큼 넋을 놓고 보았네요.. 

 

 

이로서 글을 마칩니다:)

소년 전투 만화나 액션 애니 좋아하신다면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꼭 추천드려요.

공감 한 번씩만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