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 대명유수지 억새밭에서 인생 가을 풍경사진 남겨보자!!

by ※.. 2020. 10. 14.

대구 대명유수지 억새밭 가을 풍경사진

어느덧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독서의 계절이고 하늘은 정말 맑은 바다처럼 깨끗하고 날씨 또한 화창합니다. 하지만 현재 힘든 날들로 인해 집에만 있습니다.

 

저도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 아까운 날씨라서 가을에는 또한 풍경이 변하는 계절이기 때문에 더 예뻐 보여서 예쁜 가을 풍경사진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싶고 답답한 마음도 달래 보려 가까운 곳을 찾아봤습니다.

 

유일하게 찾은 곳은 바로~! 대구 대명유수지 억새밭!! 사실 근처에 대구 달성습지 생태학습관에서 관리로 아마 예쁜 다리를 만들고 습지를 이용하여 억새를 심은 듯합니다.

대구 대명유수지 생태관쪽에서 본입구

 

억새밭 입구입니다. 입구라고 말하기도 그런 게 방향성을 잡는 게 도로 쪽에서 생태학습관 쪽으로 오는 길이 두 갈래로 갈라집니다. 억새 밭이 크기가 생각보다 큽니다. 가을 풍경사진으로 찍은 억새밭 구경하시죠!!

대구 달성습지 억새밭 중간
대구 대명유수지 도로쪽에서 본 풍경

 

 

 

감상 잘하셨나요? 제가 사진을 잘 찍지 못해도 이 정도는 나옵니다. 아마 사진 찍기가 취미시면 아마 엄청난 장관이 연출될 것 같습니다. 똥 손인 제가 이 정도입니다. 참고로 폰 카메라로 찍은 겁니다.

 

가을 풍경이 너무 물씬 풍겨서 가을 커플룩을 입고 온 커플도 보이고 그리고 아마 가을 풍경사진으로 인생 샷 찍으려고 오신 분들도 많으시고 전문 카메라를 들고 오신 분도 많으셨습니다.

 

정말 가을 느낌을 제대로 받은 듯한 느낌입니다. 아이들도 예쁜 광경에 사진을 찍는다고 하니 마다 하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라도 괜찮은 이유가 억새밭을 건너서 위쪽으로 가시면 달성습지 생태학습관이 있습니다.

 

거기에는 달성습지에는 어떤 동물이 살고 환경이 이렇고 역사가 이렇게 쭉 나열하여 전시되어있습니다. 3층까지 되어 있으며 건물 옥상 공원에는 습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망원경이 설치 되어 있지만 현재 망원경은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 외에 다른 관람 방법과 팁

이건 제가 나름 팁으로 생각하면서 말씀드립니다.

주차는 어디에 해야 되나요?

주차 방식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한 가지는 바로 도로가 쪽에 억새밭내려가는 도로가쪽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원래는 주차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위험할 수도 있으나 사진만 찍고 억새밭만 가시는 게 목적이시면 잠시 주차하시고 빠르게 사진 찍고 오시면 됩니다.(억새밭만 보시러 가는 분만 추천)

두 번째 방식은 도로 끝으로 가시면 다리가 보이는데 다리로 올라가시지 마시고 바로 오른쪽으로 꺾으셔서 살짝 삼각지 같은 곳에 주차하는 방식입니다. 아마 첫 번째 방식보다는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금 걸어서 억새 밭쪽으로 가셔야 합니다.(억새밭만 보시러 가는 분만 추천)

세 번째 방식은 바로 달성습지 생태학습관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마 제일 안전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생태관에 주차하시고 생태관을 한번 둘러보시고 한 5분 정도 걸으시면 억새밭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억새밭 및 생태관 관람 가능)

단점은 억새밭까지 위 2가지 방식보다는 꾀 걸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생태관 관람 가능합니다.

억새밭 밖에 없나요? 이게 끝인 가요?

아닙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달성습지 생태관에 주차하시면 안전하게 주차하시고 생태관을 둘러보고 억새밭으로 갈 수 있는 방법 있습니다. 한 15~30분이면 생태관을 둘러보시고 억새밭에서 가을 풍경사진을 한번 찍으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은 생태관에서 나오시면 2가지 길이 있습니다. 한 개는 억새밭으로 가는 길이고 한쪽은 화원유원지 사문진 주막촌으로 갈 수 있는 물 위에 다리가 보입니다. 그 길로 쭉 가시게 되면 사문진 주막 촌이 나오게 됩니다.

 

거기서 간단하게 전과 국수 등 가볍게 요기하실 수 있으며 유람선도 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원유원지가 뒤편에 있기에 화원유원지까지 관람 가능하십니다.


이렇게 대구 대명유수지 억새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외에 다른 곳으로도 연결이 되어 나름 무료 관광 코스처럼 잘 짜여 있는 코스입니다. 아이들과 걷기도 좋고 예쁜 사진도 찍고 요기도 할 수 있으니 아마 하루 정도 잡으시고 아침에 가셔서 오후까지는 둘러보실 수 있는 코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날씨 좋은 가을 날씨에 나드리 코스로 한번 다녀오시는 것은 어떨까요? 항상 건강 개인위생은 필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