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w 하고 계시나요? 저도 취미로 즐기고 있긴 한데 해도 너무하네요. 아직도 고쳐지지 않는 대기열과 작업장 캐릭터들 그리고 많이 없는 유저들 하지만 이제 유저의 귀를 기울이고 아덴성을 업데이트한다고 합니다.
아덴성 업데이트
이번에 아덴성 업데이트에는 전설 무기급 업데이트와 폭넓은 사냥터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사냥터
아덴 농장(45~49)
사냥터로 드디어 45~49까지 필드 사냥터가 나왔습니다. 아이템 획득은 명궁의 반지 완력의 각반 미스릴 도끼가 나온다고 하지만 드랍율은 지금 이랑 다를 거 없을 것 같지만 그래도 필드에 넓은 사냥터와 영웅 템이 풀리기 시작하네요.
거울의 숲(50~54)
이건 옛날 도펠갱어 숲인데 이름만 바꿔서 낸 느낌이 드네요. 여기서 나오는 템은 캔슬레이션과 댄싱 블레이즈 그리고 군주의 위엄 아이템입니다. 몬스터는 도펠갱어 골렘이 나오네요.
빛과 그림자의 숲 55~59
타락한 엘프, 임프, 만드고라가 나옵니다. 왠지 마방이 필요할 사냥터로 추측이 되고 나오는 아이템은 이뮨 투함 명궁의 목걸이 민첩의 각반입니다.
이건 요정들은 여기서 살아할 듯한데 열심히 또 렙업 해야겠네요
아덴성 지하 감옥 1~3층(60~70)
이것도 기란 감옥을 이름만 바꿔서 나온 것이네요. 몬스터도 악령과 되살아난 죄수, 탐욕스러운 간수 이루어져 있습니다.
언데드 몬스터 계열이고 아이템은 불사의 반지 완력의 벨트 투사의 반지사 나올 예정입니다.
잃어버린 봄의 정원 (60~64)
라미아, 유카, 미카, 잿빛 약탈자 이맵은 처음 보는 듯하네요. 아이템은 홀리 워크 파괴의 장궁 악마의 반지 등 나온다고 보니 드디어 영웅 활도 필드에 나옵니다.
레벨이 상당히 높으니 현재 랭커들도 사냥하기 힘들겠네요. 앞으로 방어구랑 더 업그레이드 해야할 듯합니다.
거인의 협곡 65~70
사이클롭스 그리폰이 나오고 현재 여기서 사냥 할 수 있는 캐릭터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아이템은 불사의 목걸이 타이탄의 벨트 윈드워크 줍니다.
이외 업데이트가 공성전 업데이트와 아데나 업데이트등 있다고 합니다.
현재 리니지w 문제점들
현재 리니지w가 사람들이 많이 접기도 했습니다. 많은 문제점들 발견됐지만 방치되고 있어서 하루빨리 해결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많이 뽑히는 문제 점으로는 대기열, 사냥해도 적자 나는 아데나 사냥, 3개월동안 해도 먹지 못하는 아이템 드랍률, 주구장창 나오는 뽑기들
그리고 업데이트 보다 빠른 뽑기 업데이트 현재 엔씨소프트 주가 가격은 100만 원에서 40만 원 때로 떨어졌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신작 5개의 게임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제발 있는 것이라도 개선하고 신작을 만들어야 할 것 같은데
매출에만 미쳐 있는지 계속 해서 뭔가 하려고 하긴 합니다.
이렇게 되면 양산형 게임에 여기저기 버려진 게임이 많아지면 결국 이것도 저것도 안 되는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도 여러 게임들을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리니지 w 밖에 안 남은 것 같습니다.
pc리니지 블소 리니지m 등 매출 다 올려놓고 이제는 뽑기 업데이트나 레벨업 업데이트를 과장한 돈 빼는 먹는 업데이트라서 아무도 하지 않습니다.
여러 리니지 즐기는 유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이런 방식에는 점점 돈을 쓰지 않는 다고요. 그리고 그 결과는 현재 주가가 말해 주고 있습니다.
핵과금 유저들 또한 이제는 해도 해도 끝없는 현질에 질려서 떠나고 있습니다. 현질 해서 최고가 되면 뭐합니까?
사람 없는 솔로 게임하고 있는데...
엔씨소프트는 잘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