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리니지w 요정 후기 팁&노하우 진행상황

by ※.. 2021. 12. 13.

리니지 w 11월 8일 오픈 이후로 한 달이 되었습니다. 저도 오픈 이후 요정으로 조금씩 하고 있는데 저의 팁과 노하우를 적어 보겠습니다. 별거 아닌 후기지만 저의 느낌 그대로 풀어 보겠습니다.

 

리니지 w 캐릭터별-특징

1. 기사

기사는 리니지의 꽃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기니지라 할 정도로 리니지에 기사를 빼면 시체입니다. 기사 캐릭터는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공격과 체력 방어에 밸런스 적인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스턴이라는 기술로 적을 기절시켜서 전투에서 역전의 승리를 가능하게 하는 캐릭터입니다. 보스 독식과 후반부에 나올 카운터 배리어 스킬은 상대 대미지를 반사시키기 때문에 가히 용놀이를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초보분들도 하기 쉽고 과금러들도 과금할수록 세지는 캐릭터라서 모든 사람들한테 사랑받는 캐릭터입니다.

 

2. 마법사

리니지의 꽃인 디스 마법과 캔슬레이션 앱솔 등 화려한 마법과 동시에 상대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초반에 육성하기가 어렵긴 하지만 전투나 보조에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캐릭터입니다.

 

리니지를 해보신 분이라면 법사의 특성을 잘 아시기 때문에 법사를 하시면 되겠으나 초보분이면 다른 게임처럼 쉽게 키우는 캐릭터가 아닙니다. 마나물약을 계속해서 먹으면서 쉽게 올리는 그런 캐릭이 아니고 적절히 조절하면서 해야 하는 캐릭이라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캔슬, 앱솔, 디스 , 디케이 포션 등 여러 가지 마법을 다터득 할 경우에는 그이야기가 달라지기는 합니다. 전체 몰이사냥도 가능하며 초반부 마법 방어구가 약해져 있을 때는 마법사는 정말 쎈캐릭입니다.

 

3. 요정

리니지의 최고 가성비를 낼 수 있는 캐릭터인 요정입니다. 요정은 활을 쏘는 캐릭터로 특화되어있으며 원거리 공격 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요정의 장점에 더하자면 바로 정령 마법과 마법사의 6단계 마법 까지는 배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마법사의 특수한 상위 마법까지는 배우지 못하나 6단계 마법인 이럽션이나 헤이스트 선버스트 등 어느 정도의 마법까지는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정들만의 특유 스킬인 요정 정령 스킬 또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정 정령 스킬은 4가지로 나눌 수가 있는데

 

1. 땅

땅 속성 정령 마법은 방어력과 약간의 cc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일 많이 쓰이는 마법이 어스 바인드 , 아이언 스킨 등방어력을 올려주는 마법이 많습니다.

 

2. 물

물 요정은 옛날부터 서포터로 유명합니다. 물 계열 모든 마법이 서포트 용이 많습니다. 네이쳐스 블레싱은 파티 전원의 hp회복을 빠르게 회복 시켜 주고 네이쳐스 터치도 hp 상승효과가 있고 워터 라이프은 힐량이 늘어납니다.

 

유일하게 폴루트 워터라는 저주 마법이 있는데 이것이 상대에게 사용하면 물약 회복능력과 힐 계열 효과가1/2로 떨어지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적과의 전투 시 일명 똥물이라고 하며 맞으면 회복되 잘 안되기 때문에 상대를 죽이기에는 효과적입니다.

 

3. 바람

바람 정령 마법은 활 요정에게 특화된 기술입니다. 스톰샷, 윈드 워크, 스트라이커 게일 등 활 계열 특화 마법으로 원거리 타격과 명중 올라가는 마법과 이동 기술 마법이 있으며 특히 스트라이커 게일은 적중되면 원거리 회피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대미지가 상당히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불

불마법은 칼 요정을 위한 마법입니다. 한때 칼을 들고 싶은 요정들이 불요정으로 많이 하곤 했지만 사실 저는 칼 들고 요정 하는 것보다는 기사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요정으로 칼을 드는 것도 꽤나 매력적이긴 해서 괜찮긴 하겠으나 비추하겠습니다. 차라리 기사 하세요!

 

4. 군주

모든 혈맹의 시초 리니지 혈맹을 만들 수 있는 유일한 클래스 입니다. 리니지는 특히 혈맹에 대한 충성심히 굉장히 높은 게임입니다. 그것을 만들 수있는 캐릭터는 군주입니다.

 

사실 군주 캐릭은 혈원들을 잘 돌 볼 수 있으며 리더십이 강한 사람이 좋아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정말 전투적 능력은 정말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사보다 약하고 그렇다고 쎄지도 않습니다. 단지 혈맹 한 개만 보고 키우는 캐릭터입니다. 사실 끈기도 있어야 키울 수 있는 캐릭터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키우고 있는 캐릭터(팁&기기 등록방법)

저는 무난하게 요정을 선택했습니다. 이번 리니지 w에서 특이점이 발견되었는데 그것이 뭐냐면 바로 화살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요정으로 하기에 가장 큰 메리트이지 않은가 싶을 정도입니다. 리니지 m은 안 해 봐서 모르겠으나 리니지에서는 화살 종류가 다양하기도 하고 무게도 차지하여서 물약도 많이 못 들었습니다.

 

근데 이번에 리니지 w에서 화살도 없어도 공격 가능하다는 것이 정말 좋았죠. 일단 저는 요정으로 시작하였고 혹시 하다가 금방 접을 수도 있으니 하루 이틀 해봤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25~30 구간까지는 쉽게 퀘스트로 금방 가능하였고 이 후로 예전 리니지처럼 사냥하는 방식으로 해야 합니다.

 

리니지W출석체크보상

 

초반이라서 그런지 출석체크와 퀘스트만 진행하여도 일반 아이템 6검의 4 셋은 맞출 수 있었습니다. 각인 젤 데이도 많이 주며 14일 정도 출첵만 하여도 희귀 무기 제작서와 방어구 제작서를 주기도 하고 축젤 축 데이도 각각 하나씩 획득 가능했습니다.

 

아.. 젤과 데이가 옛날 용어인데 무기 마법 주문서(데이), 갑옷 마법 주문서(젤)입니다. 하다 보니 엔씨의 속삭임에 넘어가서 3만 원짜리 패키지 6크로의 4 마법 방어구 세트를 사긴 했습니다.

 

리니지W요정장비

 

그리고 데이를 찔렀는데 9크로까지 가버려서 지금 충분히 쓰고 있긴 합니다. 의외로 텔레포트 비용으로 아데나 지출이 많으니 잘 생각하시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용기의 물약이 비싸니 자동사냥은 비추고 많을 때 한 번씩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중간에 숨은 퀘스트로 인하여 크로스보우와 괜찮은 각인 템이 퀘스트로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옛날 pc리니지를 즐기는 만큼은 할 수 있는 시간이 없기에 3만 원 이후의 현질은 하지 않고 소소하게 재미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팁으로 말씀드리면 지도에 보시면 비 오는 구름 표시가 있는데 그 근처에서 개구리를 잡으시면 아데나를 많이 얻을 수 있고 웬만하면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제작하여서 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헤이스트제쟉재료
헤이스트제작재료

 

돈이 많으신 분들이야 다이아로 거래소에서 사고 다시 팔면 되겠지만 제작 템으로도 충분히 만들어도 괜찮습니다. 특히 마법 중에 헤이스트가 있는데 초록 물약을 대신해서 자동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제작으로 만들어 쓰시는 것이 훨씬 이익입니다. 다이아로 사지 마세요. 현재 200 다이아가 넘는데 만들면 그 정도도 안 듭니다. 그 외 여러 가지 제작템이 많아서 굉장히 쓸만한 것이 많습니다.

 

그다음 팁은 기기 등록입니다. 기기 등록을 하면 방어력 +1방을 추가를 주고 있기 때문에 꼭 하셔야 하고 그래야 거래소도 사용 가능합니다.

 

등록방법은 맨 처음 가입 시에 바로 가능 하지만 혹시 이것을 못한 분은 서버 선택 시작 시 왼쪽 하단 쪽에 기기 등록이 있습니다.

 

기기 등록을 누르신 후 단계대로 등록만 하시면 됩니다.

 

현재 상황

현재 리니지 w 상황은 항상 그래 왔지만 리니지 게임 출시하면 역대 최고 매출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여러 가지 우편 버그, 아덴복사버그, 캐쉬박스 사건 등 여러가지 버그들과 각종 이슈들이 터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이번에 대만에서 열풍이라서 대만에서 매출이 꽤 나오는 것 같아서 매출이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매일 한국에 과금러에서 매출을 올려야 했던 리니지가 이번에는 전 세계 적으로 노리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리니지 m에서 보였던 노골적으로 매출 올리기 위한 업데이트만 하는 것이 아니고 천천히 게임에 필요한 캐시 아이템들만 올려서 서서히 출시하는 것 같습니다.

 

pc리니지와 리니지 m과 다르게 과연 캐시 업데이트를 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하지만 바로 푸귀나 캐시 뽑기로 기술을 뽑게 하고 장비도 캐시로 뽑게 한다면 망하는 길로 걷게 되겠죠.

 

이번 프로모션에도 옛날 리니지 bj로 이름 날린 bj들을 대거 영입하였는데 홍보도 하고 열심히 하는 모습은 보이나 여전히 아직 오래된 게임에도 불구하고 기본적 대처나 하는 방식이 초보 게임사 같이 행동합니다.

 

현재 게임사들은 NFT시장으로 진입하기 시작하면서 게임으로 비트코인과 교환이 가능하게 되면 사실상 온라인으로 현금을 벌기 시작합니다.

 

엔씨소프트에서 리니지 W가 살 수 있는 방법이 NFT를 리니지 W에 연결하면 새로운 게임을 만들지 않아도 더 흥 할 것 같기는 한데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현재 위메이드 미르 4가 NFT게임으로 전 세계적으로 흥행하면서 가난한 나라에서 그게임으로 먹고 살 정도로 흐름이 바뀌고 있습니다.

 

과연 엔씨소프트는 어떻게 해쳐 나갈지 주목해 보겠습니다. 아마 예전 PC 리니지와 리니지 M처럼 매출 올리기 전용 업데이트만 한다면 아마도 리니지라는 게임이 추억으로 될 수 있을 런지 아니면 돈이나 많아야 할 수 있는 재미없는 현질 게임이 될 것인지 마지막 기회인 듯 싶은데 잘 운영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리니지 플레이 소식도 올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