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넷플릭스에서 보는 드라마 중에 인간 수업이라는 드라마입니다. 요 근래 터진 N번방 사건과 비슷한 맥락의 이 드라마는 의외로 사회의 불법은 어른들이 아닌 고등학생이 될 수 도 있다는 설정! 일단 인물도에서 볼 수 있듯이 학교에서는 매우 우수한 학생들이지만 뒤에서는 투잡으로 조건만남 포주 역할로 돈을 벌고 있다는 사실..
2020년 4월 29일 날 시작한 넥플릭스 전용 드라마 인간 수업은 10부작으로 시즌1이 끝났습니다. 킹덤 시즌에 이어서 볼만한 드라마로 등극했습니다. 주인공 역할에 김동수 씨는 핫한 드라마 SKY캐슬에서도 차서준 역할로도 나왔었습니다. 이에 배규리 역에 박주현 양은 맨 처음 누군지 몰랐는데 왠지 심은하 씨 젊었을 때 모습을 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인간 수업 줄거리는 가난에 찌들어 있던 오지수(김동희)는 낮에는 공부 잘하는 우등생이지만 밤에는 투잡으로 조건만남을 주선하는 일명 삼촌으로 불리며 왕철(최민수)에게 위치를 알려 주면서 조건만남 아가씨들을 보호도 해주며 만남을 주선해줍니다. 그렇게 혼자서 사업과 공부를 잘하고 있는 오지수의 꿈은 평범하게 고등학교 졸업하고 대학 졸업하고 평범한 직장에 취직하는 게 꿈이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담임선생님의 권유로 담임선생님이 운영하고 있는 사회 문제반 동아리에 가입을 하게 되고 같은 반인 배규리(박주현)를 만나게 됩니다. 그래서 동아리 문제 만들기 숙제로 카페에서 첫 만남이 이루어지고 호감을 갖게 되는 지수는 그 이후 몇 차례 지수를 만나게 되는데 거기서 알면 안 될 지수의 포주 전용 폰을 보게 되면서 일이 복잡하게 되게 됩니다.
하지만 그 폰으로 지수에게 장난을 치면서 괴롭히게 되는 규리는 어쩌다가 지수가 포주로 그동안 모운 돈 6천만 원의 행방을 알게 되면서 그 돈을 훔치게 마음먹게 됩니다. 하지만 운명의 장난인지 그 순간 옛날 도박에 미친 지수 아버지가 등장하게 되고 그 돈을 아버지한테 빼기게 되면서 지수는 울분하게 됩니다. 그리고 폰을 가지고 장난쳤던 주인공이 지수인 것을 알게 되면서 굉장히 실망하게 됩니다. 이후 지수는 규리와 거리를 두려 했지만 규리는 오히려 지수의 사업에 관심을 보이며 함께 동업하자고 합니다.
그 이후 지수가 관리하게 된 아가 씨중에 민희(정다빈)가 경찰에게 꼬리를 잡히면서 경찰에게도 쫓기게 되고 포주 사업도 규리와 함께 동업으로 하면서 조금씩 삐걱되더니 깡패까지 엮이게 되면서 일은 점점 더 걷잡을 수 없게 되면서 왕철 또한 위험에 빠지고 모든 것이 얽히게 됩니다. 그리고 민희의 남자 친구 역인 기태까지 일을 엮게 되는 규리와 지수는 이제 모든 것을 놓게 되고 이사업으로 돈을 벌려고 했던 이들은 이제 자기의 정체를 숨기기 위해 급급해집니다.
오늘 볼만한 드라마 인간 수업 줄거리를 말해 드렸습니다. 의외로 사회에 이런 역할은 깡패와 조폭이 많다고 생각하고 그리고 실질적으로 이렇게 행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 포주 역할이 고등학생이었고 얼마 전에 터졌던 N번 방사 건도 방장이 고등학생이었던 걸 보면 세상이 무섭긴 무섭습니다.
이 드라마는 당연히 실제로 일어난 일이 아니고 만들어 낸 허구지만 보고 따라 할까 봐 위험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여기서 나오는 지금 10대들의 말투인데 제가 들었을 때 요즘애들은 저런 말을 쓰는구나 하면서 내가 늙어가는가는 건가 이런 생각도 들었습니다.
어쨌든 킹덤 시즌2 이후 그다음으로 볼만한 넷플릭스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10부작이라서 한 개당 한 시간 정도 되고 하루 날 잡아서 쭉 보시면 다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