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이플라&나이&수입&국적

by ※.. 2020. 12. 28.


j.fla님에 대해서

오늘은 제이플라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생소하시나요? 아니면 한 번쯤 들어 보셨나요?

저도 제이플라님을 알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만 모르는 해외 셀렙입니다. 


저도 평소에 음악 듣는 걸 좋아하는데 유튜브 검색하다가 우연히 알게 돼서 듣는데 구독자가 최근1300만명..최근 유튜브 다이아몬드 버튼까지 받으신 분입니다. 노래도 잘하시고 커버 곡 위주로 하십니다. 저도 구독해서 매일 듣게 됩니다.


제이플라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국적
    2. 나이
    3. 수입

제이플라 국적&나이

제이플라님은 국적이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1987년생으로 올해 33살 본명은 김정화 씨 과거에 우리나라에서 노래를 내셨다길래 멜론 찾아봤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화살" " 너에게 닿기를" 들어봤는데 좋았습니다. 그런데 잘 안되셨는지 돌연 활동을 그만하셨고 2011년 8월부터 유튜브를 시작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그 당시 목소리가 시대를 앞서간 목소리라서 그런지 큰 인기는 끌지 못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 특성상 3대 기획사들이 너무 꽉 잡고 있어서 작은 회사에 있는 분들은 빛보기가 힘든 건 사실이고 지금도 영향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 와서야 그래도 다양한 유튜브나 인터넷 플랫폼 SNS 활동으로 옛날보다는 이 정도 활동으로 개인적 홍보로 통해서 팬덤을 만들 수도 있고 세계적인 소통도 쉽게 되어서 마케팅이 옛날 미디어만 장악하는 시대보다는 훨씬 앞서서 다행입니다.




제이플라님은 유튜브 채널 운영 시 한국 노래를 하지 않는데요. 이유나 확실치 않으나 영국 기획사랑 연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명 노래 커버 곡이 가장 많습니다. 여기서 커버 곡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최고 에드 시런의 "Shape of you" 가 최고였고 저도 좋아하는 노랩니다. 이 노래는 제 기억으로 샘킴도 이 노래를 커버인지 콘서트에서 불렀는지 그때 유튜브로 봤었습니다. 


그다음 노래 중에 "Despacito" 스페인어 같은데 이 노래도 중독성과 리듬이 개인적으로 좋아서 자주 듣고 있습니다. 저는 원곡도 좋지만 몇몇 곡은 제이플라님 커버가 훨씬 더 좋게 들렸습니다.




제이플라 수입

제일 궁금한 부분입니다. 저도 이 글을 쓰기 전에 궁금했습니다. 이것저것 보면서 저도 찾아봤습니다.

정확하게 딱 얼마라고는 말할 수 없고 대체적으로 쓰인 것들이 많았습니다. 정확한 금액은 아무래도 본인이 제일 잘 알 것 같습니다. 


2017년 4~12월 구독자 500만명을 돌파 후 2018년 11월에 1000만을 달성한 제이플라님 수익은 국가 랭킹 9위를 달성하며 세계 랭킹 256위 차지합니다. 얼추 동영상 230개 추정일 때 월 2억 정도가 되는 걸로 추정됩니다. 



2억 X 12개월 하면 24억 정도 추정되며 이것도 커버 곡으로 인한 원곡자와 반반 먹는 구조라서 생각됩니다. 이 외에 광고 영상 제작 등등으로 42억 쯤 되고 총 합산 시 년 66억이라는 엄청난 연봉이 나옵니다.


어디까지나 추정 계산이며 저도 참고한 사항이니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저는 돈을 떠나서 제이플라님이 좋은 노래와 좋은 커버 곡으로 전 세계에 대한민국을 알렸으면 좋겠습니다. 


2020년8월21일자 J.Fla님 소식

이 글을 적은지 1년만에 다시 소식을 추가해서 업데이트 해드리네요. 쭉 지켜 봐왔던 제이플라님이 1600만명을 돌파하셨습니다. 제가 이글을 쓸때 보니 1300만명이였는데 최근 1600만명을 넘기면서 300만명이나 더 오르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그에 힘입어 감사의 동영상까지 브이로그로 올리시기도 하셨습니다.


정말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서 팬으로도 좋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방탄소년단 노래 커버까지 정말 좋았습니다. 봄날이라는 노래를 하셨는데 정말 잘 부르셨습니다. 


그리고 추억의 최고의 명곡 타이타닉 주제곡 MY Heart will go on 불러주셨습니다. 이 영화는 정말 주인공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멋지게 나왔지만 그래도 OST가 당시 정말 최고였는데 j.fla님 목소리로 다시 들으니 새롭네요.


댓글도 예전에는 전세계분들이 달아 주셨는데 이제는 보니 한국 분들이 정말 많아 지셨습니다. 앞으로도 쭉 성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