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업데이트 1월 20일에 여러 포켓몬 너프와 함께 신규 포켓몬인 대로트입니다. 근거리 디펜스형으로 계속 밸런스형 포켓몬 위주로 나왔는데 오래간만에 디펜스형 포켓몬이 합류했습니다.
근거리 디펜스형 대로트
근거리 디펜스형 대로트는 기존에 있는 디펜스형에서와 다른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것은 회복 능력인데요. 평타 스킬로도 체력을 회복 할 수 있고 스킬 능력에도 대미지를 나눠가지며 스킬에 hp를 회복하는 능력을 장착하고 나왔습니다.
기존 디펜스형은 한타 싸움에서 앞쪽에서 맞기만 했다면 대로트는 어느 정도 회복 능력과 탱거 능력을 동반 수반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스킬 및 공략
일반 공격
일반 공격에 3번 축적시 강화 공격이 되며 명중했을 때 자신의 hp를 수급합니다. 평타만으로도 hp를 회복할 수 있기에 평타 자체가 좋긴 합니다.
패시브
패시브 자체에 자연 회복이라 하여서 hp가 적어지면 서서히 계속 회복합니다. 회복하는 동안 기술 대기 시간도 짧아지며 상대편 포켓몬에게 명중할 때마다 발동 가능한 간격이 짧아집니다.
레벨 1 (도깨비불, 가지 찌르기)
도깨비불(6초)
초반 2개 찍을 수 있는 스킬 중에 도깨불은 3갈래로 갈라지는 원거리 공격 스킬이며 상대 적중 시 화상 상태로 만듭니다.
원거리로 쏘기 때문에 초반에 딜교환시 꽤 견제하기 좋은 스킬입니다.
가지찌르기(7.5초)
대시 형태의 스킬로 스킬 쓴 방향 쪽으로 적을 찌르듯이 공격하면서 같이 같은 방향으로 스킬을 사용합니다.
적중 시 포켓몬에게 대미지를 주고 이속이 잠시 떨어집니다.
중요한 점은 초반에 잘못 쓰면 상대편 진형 쪽으로 갈 수도 있는 실수가 있으니 조심해서 우리 진형쪽으로 써서 밀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레벨 5 (우드 해머, 저주)
우드 해머(7초)
이 스킬은 전방에 있는 적에게 크게 휘둘러서 망치 모양으로 공격을 합니다.
스킬 적중 시 적은 행동 불과 상태가 되는데 이 시간이 대로트의 hp가 적을 수로 시간이 길어집니다.
특이한 점은 이 스킬을 사용 시 자신의 hp를 소모 하기에 잘 보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주(6초)
저주라는 스킬은 대로트 주위에 범위 공격을 시전하고 범위 안에 있는 포켓몬은 지속적인 대미지를 받으며 이동 속도를 떨어 뜨립니다.
이 스킬도 대로트의 hp가 적을수록 강해 지며 저주의 힘의 최대로 쌓이며 가지 찌르기, 우드 호른, 아픈 나누기 등 대기 시간이 0초가 됩니다.
토트 대미지 범위 공격으로 이 스킬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지속적인 대미지로 근거리 포켓몬은 공격하기 위해서는 범위 안에 들어와서 대미지를 감소하고 와야 하기 때문에 무조건 맞게 되어있습니다.
레벨 7( 우드 호른, 아픔 나누기)
우드 호른(8.5초)
가지 찌르기의 호위 버전 같은 기술이며 적 포켓몬에게 명중하게 되면 hp를 회복하게 됩니다.
기술 시전 후 일반 공격으로 기술 대기 시간이 짧아지는데 이것은 망나뇽과도 비슷합니다.
대시형 스킬이라 멀리 쭉쭉 뻗어 나가니 잘 보고 써줍니다.
아픔 나누기(10초)
상대편 포켓몬에게 이 스킬을 쓰게 되면 자신과 대미지를 상대편 포켓몬에게 나눠 줍니다.
특이점은 남은 hp가 적을수록 나누는 대미지 비율도 많아지는데 만약 대트로 hp가 상대편 포켓몬 보다 적다면 자신의 hp를 회복하고 상대에게는 지속 대미지를 줍니다.
단점은 상대편 포켓몬이랑 너무 멀어지면 연결이 끊어 지기 때문에 근접 포켓몬에게 쓰는 것이 유리합니다.
레벨 9 (유나이트 기술 : 어둠 숲 다크 가이스트)
스킬을 사용하면 거대한 숲 같은 것이 나와서 기술을 시전 하는데 포켓몬에게 적중하게 되면 상대편 포켓몬을 대미지를 주고 날려 버리고 이동 속도를 떨어 뜨립니다.
이때 상대팀 포켓몬에게 명중하면 실드 효과가 생기는데 많은 포켓몬을 명중시킬수록 실드가 강해지며 실드가 지속되는 동안에 hp 회복을 받으면 효과가 높아집니다.
대로트 공략
대로트는 근거리 디펜스형이며 hp회복 기술이 많아서 잘 운용한다면 잘 죽지 않는 디펜스형이 되겠습니다. 디펜스형들은 기본적으로 내구 능력이 좋기 때문에 대미지를 적게 입습니다.
여기에 hp 회복기술도 많기 때문에 한 타 전과 초반에도 유리한 싸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추천 스킬
1. 저주, 아픔 나누기
개인적으로 이 스킬 조합이 괜찮은 거 같습니다. 디펜스형으로 상대 근접 포켓몬을 상대할 일이 많습니다.
일단 저주로 근접형 몬스터에게 토트 대미지를 주고 아픔 나누기로 데미지 교환을 해주며 기본 공격으로 hp 회복을 수급한다면 웬만하면 버틸 수 있었습니다.
단점이라면 아픔 나누기가 거리를 두게 된다면 사라지는 스킬이라 그 점을 유의하여 근거리 포켓몬이나 디펜스형 몬스터에게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저주, 우드 호른
저주를 일단 장착한 상태에서 우드 호른으로 상대편 포켓몬을 밀치기로 골 방어나 썬더 싸움에서 대시로 밀고 들어가기 때문에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주와 평타로 싸우다가 상대 포켓몬이 도망가려고 하면 막타로 우드 호른으로 하는 것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지닌 물건&배틀아이템
지닌 물건은 대체적으로 디펜스형이기 때문에 기합의 머리띠와 도움 배리어 예리한 손톱이나 힘의 머리띠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는 힘의 머리띠에 기합의 머리띠 도움 배리어로 사용하는데 대체로 무난했습니다.
예리한 손톱으로 가시면 근거리 디펜형이기 때문에 상대편 포켓몬 이속을 줄이는 효과와 공격력 증가가 있기 때문에 힘의 머리띠 대용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대체 적으로 상위 랭커들은 예리한 손톱, 기합의 머리띠, 도움 배리어로 장착했습니다.
저는 여기서 힘의 머리띠로만 호환 가능 하니 자신에게 맞는 걸 끼시면 되겠습니다.
배틀아이템으로는 옛날에는 탈출버튼을 많이 사용했는데 1월20일 업데이트에 둔화스모크가 지속시간이 길어지고 이동속도 공격속도 크게 떨어뜨리기 때문에 요즘은 둔화스모크로 많이 사용합니다.
둔화스모크 추천 드립니다.
결론
이번 포켓몬은 디펜스형 포켓몬을 좋아하시는 분이면 hp 회복 기술이 많은 대로트가 마음에 드실 것도 같습니다.
현재 마스터컵에서도 꽤 보기도 하긴 하는데 그래도 디펜스형 포켓몬을 좋아하시는 분이면 픽하겠지만 밸런스 형이나 공격형을 좋아하시면 애매한 대미지를 가지고 있는 부분이 있어서 원래 캐릭터를 할 듯합니다.
사용해 봤는데 대체적으로 망나뇽처럼 좋다 이런 느낌은 들지 않았지만 그래도 디펜스형이 이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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